야채스프의 명현반응

건강일반 2014. 5. 21. 15:53


야채스프의 명현반응





  지금까지 야채스프가 좋다는 것은 몇 번 말씀 드렸는데요. 그리고 이미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 명현반응에 대해 한마디 드릴까 합니다. 

  명현반응이란 다른말로 호전반응이라고도 하는데 몸이 좋아지는 과정에서 다시 몸이 안좋아지는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명현반응이라고 합니다.

  야채스프도 명현반응이 있는데요. 책에서는 무기력감, 졸림, 불면증, 설사, 변비, 현기증, 미열,치통, 심한 입냄새, 손발 저림 및 통증, 위통, 관절통, 옛 상처의 통증, 두통, 몸살기운, 작은 좁쌀 같은 피부 발진, 가려움증 등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이 명현반응을 다른 질환으로 오인하셔서 병원에 가시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저도 명현반응을 겪고 있는데요. 몸살기운이 있고 현기증, 그리고 여기저기 몸이 안좋았었던 부분이 아프는 등(무릎, 허리, 내부장기등-대장,신장,간장,위장부위)의 증상이 있습니다. 


  혹시 야채스프를 복용하고 계시고 위의 증상이 나타나시면 아 이건 좋아지는 반응이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명현반응은 짧게는 몇일 길게는 몇개월 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명현반응과 질병의 구분하는 법은 제 경험으로는 본인이 자각하는 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는 무릎과 허리가 다시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하는데 그 통증이 야채스프 마시기 전에는 많이 아프고 또 계속 되었었는데 야채스프를 마시고는 통증은 덜하고 아팠다 안 아팠다 반복하더군요. 

  그리고 내부장기가 안좋으신 분들은 이걸 드시면 그쪽 장기부분이 통증이나 이상한 느낌 같은게 생기는데 절대 큰병이라고 당황하기 마시고 좋아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