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마인드-마음의 병 치료 보고서를 읽고 [책소개][조현병][마음의병]

책소개 2014. 3. 19. 16:45


울트라마인드-마음의 병 치료 보고서를 읽고 [책소개][조현병][마음의병]





  안녕하세요?

  그동안은 방송정리한다고 이렇게 글로 찾아뵙지 못했던거 같네요. 

  오늘은 제가 읽은 "마음의 병 치료보고서 울트라마인드"라는 책의 내용과 저의 생각을 정리해서 올립니다. 


  이책은 마음의 병을 식이요법으로 고치는 방법에 대해 나와있는데요. 주된 내용은 오메가3지방섭취와 채식 그리고 현미를 먹으라는 겁니다. 그리고 영양보충제가 아주 많이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부분도 조금 나오고요.


  저는 식이요법으로 마음의 병을 고치겠다고 예전부터 작정(?)하고 있던터라(약으로는 안될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더랬습니다. 그래서 구입했지요. 근데 읽어보니 제가 당뇨걸리고부터 계속 해오던 식이요법이었습니다. 다른게 있다면 엄청나게 많은 영양보충제였지요. 이것을 살돈도 없을뿐더러 먹고싶지도 않았습니다. 약이나 영양보충제가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현미채식이 마음의 병에 좋을거라는 생각은 조금은 빗나간거 같기도 합니다만 나쁠거는 없는거 같구요 운동과 명상을 병행하면 좋은 효과가 나올거라 믿고 계속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도 고질병이고 오래된 병이라 잘 잡히지는 않네요.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 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일단은 몸을 건강하게 하면 마음도 건강해질거라는 가정하에 몸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몸이 조금씩 좋아지니 마음도 좋아지고 있지만 증상은 그렇게 크게 나아지는 거 같지는 않네요. 아무래도 마음의 병의 증상은 몸과 정신(마음)을 넘어서있는건지...자기마음대로인거 같기도 하구요. 


  책소개하다가 삼천포로 빠진거 같은데 아무튼 이 책 영양보충제편을 제외하고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확실히 해독이라는 관점에서 여러가지로 잘 찝어주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러나 자가치료에 영양보충제가 너무 많이 들어가 있는거같아 좀 아쉽습니다. 명상이라든가 좀 더 확실한 식이요법이 제시되었으면 어떨까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